본문 바로가기
음악

No Time to die 가사 해석 - Billie Eilish

by 카네기 2020. 2. 15.

I should have known

I'd leave alone

저 혼자 남게 될거라는 걸

알았어야 했어요

 

Just goes to show

That the blood you bleed

Is just the blood you owe

그저 당신이 흘리는 피는

당신이 갚아야 할 피라는 것을

증명할 뿐이에요

* it goes to show : ~임을 증명하다, 잘 알려지다.

 

We were a pair

우린 함께였지만

But I saw you there

전 그곳에 있는 당신을 봤고

Too much to bear

감당하기에 너무 벅찼어요

 

You were my life, 

당신은 내 삶이였는데

but life is far away from fair

그 삶이 평온함과는 거리가 머네요

 

* be far from 형용사/from doing something : 전혀 ~이 아닌

* fair : 깨끗한, 티없는, 유망한, 순조로운,

 

Was I stupid to love you?

당신을 사랑하기에 제가 어리석었나요?

Was I reckless to help?

당신을 돕기엔 제가 너무 무모했나요?

 

Was it obvious to everybody else?

다른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던건가요?

That I'd fallen for a lie

제가 (당신의) 거짓말에 속았다는 걸

You were never on my side

당신은 한번도 제 편이였던 적이 없었다는 걸

(다른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던건가요?)

 

Fool me once, fool me twice

한번 속이고, 두번 속이고

 

Are you death or paradise?

당신은 지옥인가요 천국인가요?

Now you'll never see me cry

당신은 이제 제 눈물을 볼 수 없을 거에요

There's just no time to die

그곳엔 죽을 시간 조차 없으니까요

 

I let it burn

전 불타게 내버려 두었죠

You're no longer my concern

당신은 더 이상 제 걱정거리가 아니에요

Faces from my past return

Another lesson 

과거의 얼굴들이 또 다른 교훈을 줘요

yet to learn that I'd fallen for a lie

You were never on my side

당신은 한번도 내 편이였던 적 없었고

(제가 당신의) 거짓말에 속았다는

아직 배우지 못한 교훈을 

 

 

Fool me once, fool me twice

한번 속이고, 두번 속이고

Are you death or paradise?

당신은 지옥인가요 천국인가요?

Now you'll never see me cry

당신은 이제 제 눈물을 볼 수 없을 거에요

There's just no time to die

그곳엔 죽을 시간 조차 없으니까요

 

No time to die

죽을 시간 조차

No time to die

죽을 시간 조차

 

Fool me once, fool me twice

한번 속이고, 두번 속이고

Are you death or paradise?

당신은 지옥인가요 천국인가요?

Now you'll never see me cry

이제 당신은 제 눈물을 볼 수 없을 거에요

There's just no time to die

그곳엔 죽을 시간 조차 없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