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Billie Eilish 빌리 아일리시 - bad guy 가사해석/ 의미해석

by 카네기 2019. 5. 15.

 

White shirt now red, my bloody nose

Sleepin', you're on your tippy toes

Creepin' around like no one knows

Think you're so criminal

Bruises on both my knees for you

Don't say thank you or please

I do what I want when I'm wanting to

My soul so cynical

 

흰 셔츠는 내 코피에 의해 붉어졌어

내가 자고 있을 때 너는 발꿈치를 들고선

아무도 모르게 소리 없이 다가왔지

나는 네가 너무 괘씸하다고 생각해

널 위해서 나는 무릎에 멍이 들었어

고맙다고 말하거나 부탁하지마

내가 원할 때만 해줄 거야

내가 좀 시니컬(냉소적) 하잖아

 

* criminal : 범죄의, 괘씸한, 용서할 수 없는 (여기에는 괘씸한으로 해석했습니다.)

 

개인적인 해석/

- 흰 셔츠가 붉어졌고 코피가 난다라는 것은 첫 경험을 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아무도 모르게 들어왔다는 것은 남자 친구가 바람을 피우고 몰래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 무릎에 멍이 들었다는 것은 성행위 간에 생긴 것으로 보이며

   너의 위해서 해줬지만 그렇지만 그전에 본인이 원해서 허용해준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So you're a tough guy

Like it really rough guy

Just can't get enough guy

Chest always so puffed guy

I'm that bad type

Make your mama sad type

Make your girlfriend mad tight

Might seduce your dad type

I'm the bad guy, duh

I'm the bad guy

 

너는 정말 거친 남자야

정말 난폭한 남자처럼

가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남자

가슴은 항상 부풀어있는 남자

나도 그런 나쁜 타입이야

너의 엄마도 슬프게 하는 타입이야

너의 여자 친구도 미치게 할 수 있어

어쩌면 너의 아빠도 유혹할 수 있는 타입이지

나는 그런 나쁜 여자야

나는 그런 나쁜 여자야

 

개인적인 해석/

- 남자 친구도 나쁘고 거친 타입이지만 자신도 만만치 않게 나쁜 여자라고 보여주는 가사라고 생각합니다.


I like it when you take control

Even if you know that you don't

Own me, I'll let you play the role

I'll be your animal

My mommy likes to sing along with me

But she won't sing this song

If she reads all the lyrics

She'll pity the men I know

 

네가 주도권을 잡을 때가  나는 좋아

네가 나를 소유하지 못한다고 알고 있어도 

나는 네가 그 역할을 하게 해 줄 거야

나는 너의 짐승이 될 거야

우리 엄마는 나랑 노래를 부르는 걸 좋아해

하지만 이 노래는 절대로 부르지 않을 거야

만약 엄마가 모든 가사를 읽게 되면 

엄마는 내가 알고 있는 남자들을 동정할 거야

 

- 가사에서는 남자 친구가 주도권을 잡을 때가 좋다고 하지만 그 주도권조차 자신이 준 것이다 라는 의미이며

 뮤비에서도 가사와 반대로 본인이 주도권을 잡은 모습으로 표현했습니다.

 

So you're a tough guy

Like it really rough guy

Just can't get enough guy

Chest always so puffed guy

I'm that bad type

Make your mama sad type

Make your girlfriend mad tight

Might seduce your dad type

I'm the bad guy, duh

 

I'm the bad guy, duh

I'm only good at bein' bad, bad

 

너는 정말 거친 남자야

정말 난폭한 남자처럼

가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남자

가슴은 항상 부풀어있는 남자

나도 그런 나쁜 타입이야

너의 엄마도 슬프게 하는 타입이야

너의 여자 친구도 미치게 할 수 있어

어쩌면 너의 아빠도 유혹할 수 있는 타입이지

나는 그런 나쁜 여자야

 

나는 그런 나쁜 여자야

나는 나쁜 짓을 하는데 능숙하지

 

I like when you get mad

I guess I'm pretty glad that you're alone

You said she's scared of me?

I mean, I don't see what she sees

But maybe it's 'cause I'm wearing your cologne

 

나는 네가 화가 난 상태가 좋아

나는 네가 혼자이게 되면 정말 기쁠 것 같아

그녀가 나를 무서워한다고 네가 말했나?

내가 말하고 싶은 거는

그녀가 느끼는 걸 나는 알 수 없다는 거야

하지만 아마 나한테서 너의 향수 냄새가 나서 그런 거일 거야

 

개인적인 해석/

- 여기서 그녀는 남자 친구와 바람피운 여성으로 그녀는 가사 속 빌리 캐릭터를 무서워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I don’t see what she sees는 그녀가 무서워하는 입장을 빌리 가사 속 캐릭터는 전혀 모르겠다는 의미입니다.


I'm a bad guy

I'm a bad guy

Bad guy, bad guy

I'm a bad

 

나는 나쁜 여자야

 

개인적인 해석/

- 마지막으로 남성 위에 올라간 빌리를 표현함으로써 실제로 관계 위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